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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료원 서울대병원 연대의료원 인하대의료원
대학병원장 4명 대국민 첫 사과 표명
복지부 사과 환영하면서도 “아쉬움 남는다”

김영훈(왼쪽에서 세 번째) 고려대학교 의료원장을 비롯한 대학병원장들이 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의대생들의 국가고시 미응시 문제관련 사과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동섭 연세대의료원장, 김연수 서울대학병원장, 김영훈 고려대학교 의료원장, 김영모 인하대의료원장. 뉴스1
김영훈(왼쪽에서 세 번째) 고려대학교 의료원장을 비롯한 대학병원장들이 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의대생들의 국가고시 미응시 문제관련 사과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동섭 연세대의료원장, 김연수 서울대학병원장, 김영훈 고려대학교 의료원장, 김영모 인하대의료원장. 뉴스1

의대생들이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을 거부한 데 대해 국내 주요 대학병원장들이 “시험 기회를 허락해달라”며 대국민 사과 후 읍소했지만, 정부는 ‘더 이상의 기회를 줄 수 없다’는 단호한 입장을 유지했다.파워볼사이트

김영훈 고대의료원장은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윤동섭 연세대의료원장, 김영모 인하대의료원장과 함께 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사과성명 발표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매우 힘든 시기에 의대생들의 국시 문제로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주요 대학병원장들이 공동으로 대국민 사과를 한 것은 처음이다.

이들은 이어 “코로나 펜데믹이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엄중한 시점에서 당장 2,700여 명의 의사가 배출되지 못하는 상황은 상상하기 조차 싫은 심각한 의료공백”이라며 “의료의 질 저하가 심히 우려된다”고 말했다.

김영훈 원장은 “국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의료인으로서 또 선배로서 지금도 환자 곁을 지키고 코로나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국민들의 마음을 사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질책은 선배들에게 해주고, 6년 이상 학업에 전념하고 잘 준비한 의대생들이 미래 의사로 태어나 국민 곁을 지킬 수 있도록 국시 기회를 허락해주길 간절히 바란다”고 호소했다. “국시가 정상화 된다면 이번 의대생들은 아마도 이전과 다른 국민들을 위하는 진정한 의사로 태어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들은 사과 발표회 직후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다시 한 번 의대생 국시 재응시 기회를 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하지만 병원장들의 읍소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재응시 기회를 주기 어렵다”는 입장을 유지했다. 이창준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이날 기자들에게 “주요 대학병원장들이 뒤늦게라도 국민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표현한 것을 다행”이라면서도 “(기회 줄 수없다는)정부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이 정책관은 도리어 “국민의 생명을 다투는 필수 의료분야에서 젊은 의사들이 진료를 거부하고 나왔고, 이들을 관리해야 할 병원이나 교수들은 의사들을 잘 챙기지 못해 국민들이 안전이나 생명에 위협 느끼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이러한 부분에 대한 구체적 언급이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다만 “여러 경로를 통해 국민 양해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국민을 대표하는 기관인 국회에서 할 수도 있다”고 말해 국시 재응시와 관련한 돌파구의 여지는 남겼다.

김진주 기자 pearlkim72@hankookilbo.com

[뉴스엔 배효주 기자]

김혜수가 ‘내가 죽던 날’로 위로를 받고, 또 위로를 전한다.파워볼게임

영화 ‘내가 죽던 날'(감독 박지완) 제작보고회가 10월 8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김혜수, 이정은, 노정의, 박지완 감독이 참석했다.

11월 개봉하는 영화 ‘내가 죽던 날’은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와 삶의 벼랑 끝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그리고 그들에게 손을 내민 무언의 목격자까지 살아남기 위한 그들 각자의 선택을 그린 작품이다.

드라마 ‘시그널’에 이어 다시 한 번 형사 역할에 도전한 김혜수는 ‘내가 죽던 날’에서 하루 아침에 자신이 믿었던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순간, 유서 한 장만을 남긴 채 절벽 끝에서 사라진 소녀의 사건을 추적하는 ‘현수’ 역을 맡아 형사의 집요함은 물론, 일상이 무너진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보는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기생충’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정은이 소녀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무언의 목격자 ‘순천댁’ 역을 맡아 처음으로 연기 호흡을 맞춘다. 여기에 매 작품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아역배우에서 차세대 배우로 성장한 노정의가 사라진 소녀 ‘세진’ 역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김선영, 이상엽, 문정희 등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배우들이 대거 합류해 영화를 보다 풍성하게 빛낸다.

이날 김혜수는 “배우뿐 아니라 스태프들까지 진심으로 만났다. 시나리오를 보고 ‘이 글에서 느껴지는 진심과 진실을 어떻게하면 제대로 담아 전달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 하나로 모였다”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제게 들어오는 시나리오들 중에서 운명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상하게 ‘내가 죽던 날’ 시나리오로 제 시선이 줌인된 것 같았다. 장르가 뭔지 알기도 전에 운명적으로 내가 해야만 할 것 같은 특별한 경험을 하면서 시작했다”고 해 예비 관객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또한 “시나리오를 읽으면서 잔잔하면서도 묵직한 위로를 느꼈다. 스스로도 위로와 치유 같은 감정을 느꼈다. 이런 감정들을 조금이라도 관객에게 진실되게 전달하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며 촬영했다”고 덧붙였다.

극중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피폐한 상태를 유지했다는 김혜수는 “작품 자체가 상처와 고통으로 점철된, 가장 절망적인 순간이 많이 보여진다. 그러다보니 내외적으로 피폐한 상태를 유지할 필요가 있었다. 다른 작품에서와는 달리 많은 것들이 걷어진 상태에서 촬영했다”고 전했다.

인기 드라마 ‘시그널’에 이어 다시 한 번 형사 역을 맡은 것에 대해선 “저도 처음엔 ‘어? 형사네’ 했다. 하지만 실제 시나리오를 읽으면서는 형사라는 것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았다. 진짜 이야기는 그녀의 직업과 관련된 게 아니라, 그 이면에 있는 섬세한 감정이기 때문이다. 특별히 의식해서 구분을 짓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한 “관객분들이 혹시 ‘같은 직업이 주는 연결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을 거 같다”며 “영화가 시작되고 나면 금방 희석되지 않을까 한다”고 해 예비 관객의 기대감을 드높였다.

김혜수에 대한 신뢰와 탄탄한 시나리오로 인해 출연을 결정했다는 이정은은 “단순히 형사가 출연하는 영화가 아니라 진심과 진실이 만나는 다른 면이 있는 시나리오였다”고 말했다.

극중 말을 하지 않는 본인의 캐릭터 ‘순천댁’에 대해선 “언어를 빼고도 진심이 닿을 수 있을까 생각하며 작품을 선택했다”고 해 기대를 자아냈다.

또 이정은은 “목소리가 없으면 사람이 과하게 표현하지 않을까 생각하실텐데, 약간의 실험을 해보시면 소리 없이도 인간이 교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것들이 있다는 걸 아실 것이다. 감독님께서 추천한 다큐멘터리가 많이 도움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사실은 목소리를 낼 때가 더 힘들다”며 “목소리를 내는 순간이 짧게 나오는데 그부분을 중점으로 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이날 제작보고회를 통해 김혜수와 이정은은 서로를 향한 무한한 애정과 신뢰를 자랑했다.

김혜수는 “이정은 씨를 만난 것이 큰 운명처럼 느껴졌다”고 말문을 연 후, “좋은 배우와 공연을 할 수 있다는 게 배우에게는 가장 큰 축복이다. 이정은 씨는 배우로서 매 순간이 경이로웠다”고 극찬했다.

이정은은 김혜수에 대해 “워낙 큰 배우이지 않나. 영화를 보시면 거의 모든 장면이 압도적이다.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많은 공부가 됐다. 영화 속 얼굴과 연기 모든 것들이 장면 장면 다 기억난다”고 화답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혜수는 이정은과 함께 했던 특별한 경험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화 종반부 새로운 진실을 대면하고 확인하는 과정이 있다”고 운을 뗀 김혜수는 “촬영을 위해 이정은 씨를 만나러 걸어가고 있었다. 반대편에서 걸어오는 이정은 씨를 보고 있는데, 그 순간 실제 순천댁이 걸어오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도 아니고, 리허설도 아닌데 그렇게 눈물이 나더라. 그런데 가까이서 본 이정은 씨도 울고 있었다”며 “그 순간의 경험은 배우를 그만 두더라도 평생 잊지 못할 서정적이고 강렬한 기억이다. 생각만 해도 울컥한다”고 작품 및 이정은에 대한 깊은 애정을 전했다.

11월 개봉.(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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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S.E.S 슈가 활동을 재개했다.

슈의 일본 소속사 다이아몬드 뮤직은 “슈가 만반의 준비를 하고 일본 솔로 데뷔곡을 완성했다”며 7일 디지털 싱글 ‘아이 파운드 러브(I found love)’를 발표했다.파워볼실시간

슈 측은 애초 지난해 11월 ‘아이 파운드 러브’를 발매할 예정이었지만, 컨디션 문제로 솔로 데뷔 일정을 미룬 바 있다.

그러나 슈의 복귀를 바라보는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

아직까지도 도박빚 논란이 계속되고 있고, 재판도 끝나지 않았는데 무작정 활동부터 재개하는 것은 자숙 의지가 없다는 비판론이 제기됐다.

슈는 2018년 8월 도박자금을 빌려준 2명이 돈을 갚으라며 서울동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슈는 2016년 8월부터 2018년 5월까지 마카오 등 해외 카지노에서 7억 9000만원 규모의 도박을 한 혐의를 받았다.

지난해 진행된 재판에서 슈는 자신의 도박혐의를 모두 인정했고, 재판부는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했다. 슈는 “호기심에 도박을 시작했는데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이 너무 끔찍하고 창피했다. 스스로 빠져나갈 수 없었는데 재판부가 내려주신 벌과 사회적 질타를 통해 이 늪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로써 슈의 도박 논란이 마무리되는 듯 보였다. 그러나 슈는 최종 선고 한달도 지나지 않아 SNS를 통해 럭셔리 해외 휴가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하며 또 한번 비난을 자초했다.

그리고 도박 채무 논란까지 불거지며 실망을 키웠다. 박씨는 슈를 상대로 도박 빚 3억 5000여만원을 갚으라는 대여금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이 도박 채무로 슈가 소유하고 있는 빌라의 세대주 일부가 전세계약이 끝났음에도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거나 전세계약을 양도하지도 못하게 됐다. 일부 세입자들은 제때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면 신용불량자가 될 처지에 놓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은 가중됐다.

슈 측은 박씨에게 빌린 돈은 도박 목적이며 불법 고리대금업을 행해 갚을 수 없다고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5월 슈에게 3억 4600여만원을 갚으라는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다. 슈는 항소했으며 30일 서울고등법원 제9민사부에서 조정기일이 진행된다.

이처럼 재판은 끝나지 않았고 세입자 문제도 해결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구렁이 담 넘듯 일본 활동부터 재개한 슈를 바라보는 시선이 고울 수만은 없다. 슈가 도박 후폭풍을 딛고 성공적으로 일본 데뷔를 마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오경 의원 국감서 밝혀

[서울신문]

임오경 의원
임오경 의원

한국어를 전세계에서 제1언어로 사용하는 인구가 총 7730만명으로 전 세계 언어 중 14위(1.004%)인 것으로 나타났다.파워볼게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임오경(경기 광명갑) 의원이 8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출받은 세계의 각종 언어 관련 통계를 다루는 ‘에스놀로그(Ethnologue)’ 국감자료(2020년 2월 발표)에 따르면 한국어 제1언어 사용인구는 7730만명으로 1위 중국어, 2위 스페인어, 3위 영어, 4위 힌디어 등에 이어 13위 터키어 다음으로 14위를 기록했다.

또한 한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일부 재외동포를 포함한 제2언어까지 합하면 한국어 사용인구는 7940만명으로 전 세계 22위로 나타났다.

한국어를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나라는 대한민국과 북한뿐이지만 재미·재일·재중 동포 등 전 세계의 동포 사회가 한국어 사용군이라고 할 수 있다. 외국인 유학생과 해외 한류동호인들도 한국어 수요층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류와 우리 문화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한국어에 대한 세계적 관심도가 증가했다는 판단으로 ‘한국어 확산계획(2020-2022)’을 발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대표적 한국어 보급 기관인 세종학당을 2020년 기준 213개소에서 오는 2022년까지 270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방식의 한국어 학습에 집중한다.

임 의원은 “한국어는 한국문화의 정수이자 우리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이라며, “정부는 세계 속에 한국어 확산을 통해 우리 문화와 산업을 확장하고, 나아가 국가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뉴스엔 김명미 기자]

‘뽕숭아학당’에 짧게 등장한 MT 특집이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0월 7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뽕숭아학당’에서는 지난 1일 개최된 ‘2020 트롯 어워즈’ 생방송 뒷이야기가 공개됐다.

‘2020 트롯 어워즈’는 트로트 100년사를 결산하고, 앞으로의 100년을 모색하자는 의도에서 마련된 자리. 레전드 선배들과 함께 뜻깊은 축제를 즐기게 된 트롯맨들은 시상식 직후 감격의 소감을 털어놓았다. 특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임영웅과 영탁은 시상식 전 세웠던 공약을 지키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이날 ‘뽕숭아학당’에서는 ‘2020 트롯 어워즈’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에 앞서 ‘미스터트롯’ TOP6(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의 첫 MT 현장이 약 20분가량 공개됐다. 이는 지난 8월 녹화된 분량으로, 10월 중 개봉 예정인 영화 ‘미스터트롯: 더 무비’에 담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이날 멤버들은 각자의 집에서 셀프캠을 놓고 짐을 챙긴 뒤, 설레는 마음으로 통대관한 펜션을 찾았다. 지난 3월 ‘미스터트롯의 맛’ 당시 한 차례 MT를 떠난 적은 있지만, 전역한 김희재까지 함께하는 MT는 이번이 처음. 멤버들은 라면을 끓여먹고 패러글라이딩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맏형 장민호는 이찬원이 끓인 라면이 완성되자 막내들에게 “먼저 먹으라”며 양보했고, 김희재는 “형이 먼저 드시라”며 사양했다. 이에 장민호는 “애들이 안 먹는다”며 또다른 라면을 끓이고 있는 영탁에게 “우리가 먼저 먹자”고 말했고, 영탁은 “애들이 불은 걸 먹게 하고 우리가 새 걸 먹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민호 역시 “나도 그렇게 하고 싶었는데 애들이 안 먹는다. ‘미스터트롯’ 초반 애들이 아니다”고 받아쳤다. 결국 TOP6는 다 같이 불은 라면을 먹으며 훈훈함을 안겼다.

2시간짜리 분량 가운데 약 20분 정도 담긴 내용이었지만, 다수의 시청자들은 TOP6의 이런 모습이 보고 싶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TOP6는 그룹 활동을 목적으로 구성된 건 아니지만, 서바이벌 과정에서 생긴 서사와 이들의 관계성이 팬들에게 통하면서 한 그룹처럼 사랑받고 있다. 특히 6명의 나이대와 목소리, 성격 등이 다양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에 TOP6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리얼리티를 소망하는 팬들도 많았다.

특히 시청자들은 ‘뽕숭아학당’에 대한 기대가 컸다. 당초 ‘뽕숭아학당’은 레전드에게 노래를 배우는 ‘노래 교실’ 콘셉트로 시작됐지만, 이후 더 넓은 범위로 확장돼 트롯맨 F4가 다양한 분야의 고수들에게 가르침을 받는 형식으로 바뀌었고, 이 과정에서 이들의 리얼한 모습도 조금씩 공개됐다. 하지만 최근까지 ‘뽕숭아학당’은 콩트를 하다 대뜸 노래를 부르는 각본, 수요 없는 억지 러브라인 등으로 시청자들의 불만을 샀다. 이런 가운데 MT 특집이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방송 직후 다수의 시청자들은 “그냥 TOP6끼리 노는 게 제일 재밌다” “MT 특집만 2시간 내내 보여주면 안 되나” “너무 짧아서 아쉬웠다” 등 반응을 보였다.(사진=TV조선 ‘뽕숭아학당’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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