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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김예솔 기자] 잔나비 최정훈이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뒷 이야기를 전했다. 파워볼

7일 방송된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는 잔나비가 등장해 라이브 무대와 곡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유희열은 “잔나비의 노래를 더욱 매력적이게 하는 건 노래의 가사 같다”라며 최정훈에게 “내가 썼지만 정말 잘 쓴 가사는 뭔가”라고 물었다. 이에 최정훈은 “3위는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 없지만’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최정훈은 “노래를 불러보니까 2위로 가야겠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최정훈은 “이 노래를 쓴 날 고민을 많이 했다. 친구들이랑 놀다가 들어와서 또 다른 친구들이 부르길래 나갈까 말까 고민했다. 근데 안 나가고 작업을 했는데 그때 나온 곡이다. 아찔하다. 나갔으면 못 쓸 뻔 했다. 그래서 그 이후로 나갈까 말까 하면 안 나가게 된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파워볼사이트

최정훈은 2위로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를 뽑았다. 최정훈은 “이 노래를 써놓고 나서 별로라고 생각이 들었다. 가사를 두 달 동안 바꾸려고 했는데 결국 원래대로 발표했다. 제목을 짓기 전이었는데 가사만 보면 다들 어렵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최정훈은 “제목을 정할 때 학창시절 공부를 하듯이 주제, 소재를 쓰고 이 노래의 의미를 다시 공부하며 제목을 정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정훈은 1위로 ‘꿈과 책과 힘과 벽’을 뽑았다. 김도형은 “나도 이 곡이 제일 좋다. 청춘이라는 말과 제일 잘 맞는 곡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최정훈은 “이 곡을 만났을 때 유희열 선생님을 만났다. 너무 좋은 얘길 많이 해주셔서 기분 좋게 쓴 곡”이라고 말했다. 이에 유희열은 “영광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파워볼게임  
 /hoisoly@osen.co.kr
[사진 :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캡쳐]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지미유, 그는 누구인가. 신박기획 대표이자 4인조 여성 그룹 환불원정대의 제작자. 다리는 얇아도 인생 모토는 굵직한 사나이. 영자 신문을 비롯해 5개 언론사를 구독하며 세상을 읽는 한편, 위협이 되는 상대에겐 당랑권으로 맞서는 등 문무를 겸비한 인재. 자칭 미국 일리노이주 ‘하바드’ 출신으로, 비틀즈·올리비아 핫세 등과도 두터운 친분이 있는 글로벌 마당발. 단, 출신 학교가 ‘하바드 대학교’인지 ‘하바드 주산학원’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한국 가요계에 혜성처럼 나타난 제작자 지미유의 활약이 눈부시다. 그가 처음 제작한 그룹 환불원정대는 데뷔곡 ‘돈 터치 미’(Don’t Touch Me)로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고, 무대 영상 조회수는 약 2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달 예약 판매를 시작한 LP음반은 물론, 그룹 화보와 인터뷰를 실은 패션잡지와 한 의류브랜드가 최근 내놓은 컬래버레이션 잠옷도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처음엔 지미유를 미심쩍어하던 멤버 만옥은 이후 “내 (솔로)음반도 지미유에게 부탁하고 싶다”며 신뢰를 드러냈다.

지미유에 대한 가요 관계자들의 평가는 어떨까. A씨는 “전반적으로 (제작을) 잘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지미유의 섭외 능력과 그로 인한 비용 절감에 높은 점수를 줬다. 앞서 지미유는 라도(작곡가), 아이키(안무가), 홍원기(뮤직비디오 감독) 등 지인들을 섭외해 인건비를 낮추고, 뮤빅지디오와 화보 촬영을 동시에 진행해 잡지사에게 의상을 제공받는 등 ‘저비용 고효율’ 전략을 펼쳤다. A씨는 “그룹을 제작하려면 예산 문제를 해결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지미유는 자신의 인맥을 총동원해 제작비를 절감한 점이 대단하다”고 했다. 또 다른 관계자 B씨 역시 “섭외력이 대박이었다”며 “라도 같은 유명 프로듀서를 섭외해서 최고의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닦아세우는 능력이 좋았다”고 감탄했다.

노래를 고르는 안목도 탁월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중론이다. 음원 차트 상위 100위 안에 든 노래만 듣는다는 일명 ‘톱100 귀’가 진가를 발휘했다는 것이다. C씨는 “결국 가수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노래”라면서 “선곡이 좋았다”고 말했다. A씨도 “작업 과정을 보면, 작곡가에게 아이디어를 잘 제공해준다. ‘탑100 귀’가 통했다”고 봤다. 계약 조건에 ‘노 터치’(No Touch) 조항을 넣었을 만큼 음악엔 간섭하지 말라던 환불원정대 멤버들도 ‘돈 터치 미’를 들은 뒤엔 “소름이 세 번 돋았다”(만옥) “대중적인 요소가 모두 어우러졌다”(실비)며 만족스러워했다. B씨는 “아티스트의 의견을 무조건 수용하거나 자신의 생각만을 고집해선 안 되는데, 지미유가 양쪽 의견을 팽팽하게 조절하면서 최선의 결과물을 추구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 D씨는 “지미유가 환불원정대 네 멤버의 캐릭터를 정확히 분석했다”고 봤다. 지미유가 만옥·천옥·은비·실비의 특성을 파악해 콘셉트에 녹인 것이 ‘돈 터치 미’ 흥행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D씨는 “가수의 캐릭터가 없는 상태에서는 음악을 내도 공감을 사기 어렵다”며 “지미유는 각자에게 캐릭터를 부여하고 대중이 이입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줬다. 그런 상태에서 좋은 음악이 나오니까 리스너도 공감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여기엔 지미유의 ‘부캐’인 유재석이 가수 활동을 하며 체득한 노하우가 밑바탕 됐을 것이라고 D씨는 말했다. 그는 “유재석은 웬만한 가수만큼 음악방송 1위를 많이 해본 인물”이라면서 “직접 야전에서 뛰면서 필드 매뉴얼을 익혔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소속 가수는 물론, 매니저 정봉원·김지섭 등 직원들과도 돈독한 관계를 유지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A씨는 “녹음을 걱정하던 엄정화를 위해 사비를 들여 보컬 레슨 수업을 받게 해주는 등 멤버들과 유대 관계가 좋아 보였다”고 말했다. D씨는 “매니저를 뽑을 때도 단순히 일만 잘하는 사람을 찾은 것이 아니라, 아티스트와 정서적인 교류까지 섬세하게 고려하는 것 같았다. 다각적인 시각을 가진 제작자”라고 평했다.

wild37@kukinews.com / 사진=MBC 제공

[뉴스엔 최승혜 기자]

오은영이 승부욕이 강한 쌍둥이 자매에 맞춤 처방을 내렸다.

11월 6일 방송된 채널A 육아 솔루션 ‘요즘 육아-금쪽 같은 내 새끼’에서는 경쟁심리가 강한 쌍둥이 자매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날 5살 이란성 쌍둥이를 둔 부모가 등장했다. 본인 역시 이란성 쌍둥이를 둔 정형돈은 부부를 반갑게 맞으며 “우리는 아홉살이다. 다들 퇴근하시라. 금쪽 처방 간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소풍을 나가 달리기 시합을 하는 쌍둥이의 모습이 공개됐다. 달리기 시합을 하던 도중, 자기가 질 것 같은 생각에 둘째는 반칙이라고 소리 지르며 언니를 때렸다. 속상한 첫째는 울음을 터뜨렸고, 참다못한 아빠가 훈육을 시도하지만 둘째는 아빠의 손을 때리며 막무가내로 행동했다. 해당 영상을 보던 오은영은 “엄마는 둘째를 감당하지 못한다. 또 아빠가 개입했지만, 충고가 전혀 먹히지 않고 있다. 아빠도 둘째가 감당을 못하는 거다. 그런데 부모님이 둘째한테 ‘때리면 안 되는거야’라고 지적을 해줘야 한다. 그런데 안하셨다”며 잘못된 훈육 방식을 지적했다.

이후 금쪽이 부모는 소풍에서 돌아온 아이들을 씻기기 위해 욕실로 데려갔다. 하지만 둘째는 자신이 먼저 씻겠다며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고, 첫째는 욕조 안에 숨어버렸다. 엄마가 무슨 상황인지 알아보기 위해 들어왔지만 둘째는 계속해서 소리를 질렀고 엄마는 문을 닫고 나가버렸다. 둘째가 머리를 말리는 동안에도 떼를 쓰자 엄마는 참다 못해 화를 냈다. 아이들은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손가락을 빨았다. 오은영은 “부모님이 이 상황을 설명하지 않는다. 특히 둘째가 졸리니까 ‘동생이 먼저 씻고 나오면 어때?’라고 얘기했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지적했다.

엄마는 “아이들이 아침에 눈 떠서 하루 종일 싸운다. 오 박사님이 얘기해주신 대로 주짓수 기법을 썼다. 그런데 둘째가 딜을 하더라. 엄마가 놔야 자기가 안 울겠다고 하더라. 또 10만 세라고 해서 제가 10을 셌다. 하는 짓이 여우 같다”고 그동안 훈육에 애를 먹었음을 털어놨다. 오은영은 “훈육은 인간으로서 하지 말아야 하는 걸 가르쳐주는 시간이다. 그래서 대화가 아니다. 짧게 말해야 한다. 아이가 머리가 좋아서 원하는 대로 해주니 결국 자기 방식으로 끝나는 거다. 그래서 학은 되지만 습이 안되는 거다”라고 지적했다.

정형돈은 “쌍둥이들이 싸우는 건 경쟁 심리 때문 아니냐”라고 질문했다. 오은영은 “정말 중요한 질문이다. 오늘의 하이라이트다. 아이들이 성장을 하면서 내적 동기가 중요하다. 동생은 동기가 딱 두가지다. 본인이 하고 싶은 것, 언니에 대한 경쟁이다. 목욕 장면에서도 보통은 씻는 게 싫어 운다. 동생은 언니보다 먼저 하는 게 목적이다. 이걸 잘 가르치지 않으면 경쟁에서 질 것 같으면 쉽게 포기한다”고 진단했다.

손을 빠는 버릇에 대해서는 “불안해서 빨기도 하지만 임신할 때 초음파 사진을 찍으면 손가락을 빨고 있다. 자신의 신체를 사용해 안정감을 갖기도 한다. 무조건 뺏으면 더 불안할 수 있다. 언니는 목욕할 때 불편하고 불안하니 빤 거다. 동생은 사람 장난감이 없어졌다고 떼를 부리다 언니와 엄마가 찾으니 그 다음에 빨더라. 진정한 승리가 아니라서다. 동생이 똘똘해 뭔가 잘못된 걸 아는 거다. 승리를 하긴 했지만 편치 않은 거다”라고 이야기했다.

금쪽이 아빠는 “둘째가 자기 고집과 성격 때문에 계속 떼를 쓰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짠하다”며 눈물을 보였다. 이에 정형돈은 “우리 와이프도 저 맘때 그런 얘기를 하더라. 눈은 두 개인데 왜 한쪽만 볼 수밖에 없냐고 자책했다. 쌍둥이에게 항상 반쪽짜리 사랑밖에 못 주니까 저희 아내도 속상해하더라”며 공감했다.

한편 둘째가 집에서 그네를 타고 있을 때 첫째가 자기도 타고 싶다고 했지만, 둘째는 단호히 거절했다. 자매를 중재하기 위해 아빠가 그네를 떼어 버리자, 둘째는 1시간 넘게 떼를 쓰며 울었다. 오은영은 “아빠는 둘째와 성향이 안 맞는 것 같다. 둘째가 예쁘지만 이런 고집을 피우는 게 불편해 보인다”며 “양보와 배려의 개념을 제대로 가르쳐주지 않고 일방적으로 요구를 하면 아이들은 받아들이기 힘들다. 또 아빠가 훈육할 때 쓰다듬으면서 얘기한다. 아이가 자기가 원하는 것은 성취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니까 훈육할 때 스킨십은 적절하게 거리를 둬야 한다”고 조언했다.

쌍둥이 자매는 속마음 인터뷰에서 둘 다 똑같이 “엄마가 소리를 안 질렀으면 좋겠어요” “이제 손가락 안 빨게요”라고 말해 부모를 숙연하게 만들었다. 이에 오은영은 떼쓰는 아이 5단계 대처법인 ‘반응하지 말라’, ‘진정될 때까지 기다릴게 한마디만 하라, ‘절대 자리를 떠나지 말라’, ‘시간이 걸려도 포기하지 말 것’, ‘울음이 그치면 대화를 시작하라’를 전했다. 정형돈은 “저도 오은영 박사님 조언대로 아이들에게 4년간 순서를 가르쳤더니 이제는 자기들이 순서를 정해서 하더라”고 밝혔다.

엄마는 오은영의 조언을 들은 뒤 공평함을 가르치기 위해 달력을 준비했다. 짝수일과 홀수일을 정해 순서를 정했고 아이들도 수긍했다. 둘째는 초반 자신의 마음대로 안되자 짜증을 냈지만 아빠가 그 모습을 그냥 두고 끝까지 기다리자 둘째는 수긍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제 안 그럴 거야”라고 답했다.(사진=채널A ‘요즘 육아-금쪽 같은 내 새끼’ 캡처)

뉴스엔 최승혜 csh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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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진영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홍진영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논문 표절에 휩싸인 뒤 석사 및 박사 논문을 반납하겠다고 밝혔지만 논란은 아직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앞서 5일 한 매체는 홍진영의 조선대 무역학과 석사 논문 ‘한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산업 동향에 관한 연구’가 표절 심의 사이트 ‘카피킬러’ 검사 결과 74%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또 홍진영을 가르쳤다는 전 교수의 인터뷰를 실어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홍진영 소속사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는 2009년 당시 논문 심사에서 많은 인용이 있어야 논문 심사 통과를 할 수 있었던 시기라는 것을 들며“연구적인 내용에서는 홍진영은 전혀 표절하지 않았음을 아티스트 본인에게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해명했다.

이후 논란이 사그러들지 않자 홍진영은 6일 자신의 SNS에 “저는 2009년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을 취득했다. 시간을 쪼개 지도 교수님과 상의하며 최선을 다해 논문을 만들었다. 하지만 당시 관례로 여겨졌던 것들이 지금에 와서 단지 몇%라는 수치로 판가름되니 제가 어떤 말을 해도 변명으로 보일 수밖에 없어 답답하고 속상할 뿐이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홍진영은 이 논란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며 “저는 석사 및 박사 논문을 반납하겠다. 이 모든 게 다 저의 불찰이고 잘못이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이 조치에도 여전히 아쉬움은 있다. ‘변명’이라고 보일 수 있다는 이유를 들며 세간에서 쏟아진 의혹에 대해 정확한 해명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인용 부호나 단락 표시를 하고 출처를 정확히 밝히지 않은 것에 대한 해명과 연구의 결과를 분석해 설명하는 ‘제5장 요약 및 결론’ 부분이 2008년의 한 자료와 거의 흡사하다는 의혹에 대한 해명이 빠져 있다.

경쟁 사회일수록 ‘공정성’에 민감하게 마련이다. 더군다나 ‘유명인’에 대한 잣대는 더하다. 유명인의 처신이 또 하나의 ‘시류’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2009년에 일어난 일이기는 하지만, 자신이 한 일과 관련된 논란에는 진중하게 책임을 지는 태도가 필요할 것이다. 단순히 박사 논문 반납으로 끝나는 것은 오히려 ‘회피’로 보일 수 있다. 성의 있는 해명 혹은 사죄가 필요할 때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편스토랑’ 홍석천이 이태원 가게를 폐업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내비쳤다.

6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1주년 특집 라면전쟁 마지막 편으로 꾸며졌다. 

홍석천은 “이기고 싶은 생각은 별로 없다. 오기 싫었다. 너무 막강한 분들이 많다. 그런데 세븐틴이 나온다고 하길래, 승관과 원우가 보고 싶어 나왔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승관은 “여기 온지 6시간 만에 처음으로 챙김을 받는다”라며 감동했다.

홍석천은 지난 18년간 이태원에서 가게 13개를 운영하며 ‘이태원의 황제’, ‘이태원 터줏대감’이라고 불렸다. 홍석천은 “이태원에서 18년 장사하고 하나하나 모아 나름 예쁘게 가게를 만들었다. 열심히 홍보하는 것도 여기를 지키려고 한 거다”라고 말했다.

홍석천은 이태원의 골목을 투어했다. 맛집 사장들과 친분을 드러내며 응원을 불어넣었다. 홍석천의 식당을 방문했던 젊은 사장들이 반갑게 인사를 건넸다. 최악의 시기를 겪는 이들에게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줬다. 올리브 오일과 감바스를 이용한 흰색 떡볶이, 발리의 삼발 소스를 활용한 떡볶이 등 비법을 아낌없이 전수했다. 홍석천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정 힘들면 형 매니저를 하든가”라고 농담했다.

홍석천이 운영한 태국 식당을 사서 본인의 꿈을 펼치는 중인 일명 ‘홍석천 키즈 1호’ 사장도 만났다. 홍석천은 “돈 필요하면 영자 누나에게 빌려 주겠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홍석천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폐업 후 정리 중인 가게에 들어섰다. 식탁, 의자 등 소품들이 널브러졌다.

홍석천은 “그저께 가게 문을 닫았다. 이태원에 이렇게 사람이 없는 걸 18년 만에 처음 봤다. 매출이 20%밖에 못 판다. 80%가 떨어졌다. 가게를 못 여는 곳도 있다”라고 말했다.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고지서를 보고 속상한 마음에 한숨을 쉬었다. 그러던 중 예전 직원을 비롯해 자신을 위로하는 많은 SNS 메시지에 옅은 미소를 지었다. ‘존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메시지를 보고 감회에 젖기도 했다.


홍석천의 가게에 중고 물품을 매매하는 절친한 사장님 내외가 등장했다. 남자 사장은 “가게가 잘 돼 이태원 집값도 많이 올려놓지 않았냐”라고 말했다.

홍석천은 “난 그게 너무 억울하다. 나 때문에 가게의 세가 올랐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내 돈 들여 열심히 잘했다. 그런데 내가 잘 되니 주변에서 올려 나도 올랐다. 나도 피해자다. 3천만원에 250만원에 시작했는데 지금은 1억에 950만원이다. 월세만 950만원이고 전기세 등 다 합치면 한달에 1500만원이다. 지인들을 총동원해서 1800만원을 팔았다. 1500만원은 그냥 나가고 300만원 남았는데 직원이 몇명이냐. 좀 지쳤다”라고 하소연했다.

홍석천은 가게의 가구, 식기, 가전제품 등 고가에 구입한 물품들을 얼마나 쳐줄 수 있는 지 책정을 부탁했다. 하지만 다 합쳐 100만원이라는 말에 실망했다.

홍석천은 “내가 힘들다고 하기가 죄송할 정도로 전국에서 자영업하는 분들, 상공인들이 지칠 것 같다. 위로를 드리고 싶고 응원을 드리고 싶어 출연을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이영자는 “이번 라면 메뉴의 수익금은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라고 알렸다.

전 식당 셰프와 직원, 홍석천의 입양 딸이 등장했다. 홍석천은 태국 식당에서 최고 인기였던 호이라이팟(태국식 바지락 마늘찜)을 만들었다. 딸 주은은 “이게 인기가 많은 메뉴이지 않았냐”라고 말했다. 홍석천은 “이 요리로 너 유학 보낸 거다”라고 이야기했다. 주은은 프랑스에서 요리를 전공했다.

이어 직원들에게 제대로 끼니를 만들어 준 적이 없다며 거대 바닷가재를 익혔다. 바지락으로 마늘 소스를 만들어 바닷가재 바지락찜을 대접했다. 주은은 “칼칼하다. 해장하기도 좋을 것 같다”라며 만족했다. 홍석천은 주은에게 가재를 먹여줬고 주은은 “기절해”라며 감탄했다.


이연복을 비롯해 유현수, 미카엘, 레이먼킴, 오세득, 송훈, 김호윤 등 7인의 셰프가 판정단으로 출연했다. 1:1 데스 매치로 3라운드 대결이 진행된다. 각 라운드 승리자 3명 중 1인만이 최종 출시 우승자가 된다.

오윤아와 홍석천이 맞붙었다. 오윤아는 ‘멍텅구리 라면’을 만들었다. 물메기로 라면을 끓였다. 홍석천은 ‘사와디캅 바지락술찜라면’을 내놓았다. 막상 막하의 대결 속 오윤아가 결승에 진출했다. 

2017년 KBS 2TV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부부로 등장한 이유리와 류수영이 이번엔 경쟁자가 됐다. 이유리는 불어도 맛있는 ‘뿔면’을, 류수영은 돼지 등뼈 육수, 두유 등을 넣은 ‘감탄면’을 요리했다. 판정단은 류수영의 감탄면에 감동했다. 이유리의 요리는 중독되는 맛이라고 칭찬했다. 류수영이 결승에 진출했다.

5관왕 이경규와 3관왕 이영자가 대결했다. 이경규는 가성비를 강조한 ‘복돼지 라면’을 만들었다. 사골 육수 대신 분말, 만능 조미유를 이용해 돼지육수 국물의 맛을 냈다. 꼬꼬면에서 업그레이드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영자는 아보카도오일, 닭갈비, 청양고추 등을 넣은 ‘간장닭갈비 라면’을 내세웠다. 미카엘 셰프는 “한국 사람들이 원하는 라면”이라고 말했다.

이경규가 승리했다. 이어 최종 우승자로도 호명되는 영광을 누렸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KBS 방송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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